8f8551e0440949babb949624b04650ee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2019. 2. 20. 17:49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천국 복음/하나님을 아는 길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니느웨 왕은 소식을 들은 후 보좌에서 일어나 조복을 벗고 굵은 베옷을 입고 재 위에 앉았다. 


그런 다음, 또 성의 모든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입에 대지 말고, 짐승이나 소나 양에게는 풀도 먹이지 말고 물도 마시지 못하게 하고, 사람이든 짐승이든 다 굵은 베옷을 입고 사람마다 힘써 하나님께 부르짖으라고 선포하고 또한 각기 악한 길과 손으로 행한 강포에서 떠나라고 선포했다. 


니느웨 왕이 행한 일련의 일에서 보면, 그는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회개가 있었다. 


그는 먼저 보좌에서 일어난 다음 조복을 벗고 굵은 베옷을 입고 재 위에 앉았는데, 이 일련의 행동은 사람들에게 니느웨 왕이 그의 왕위 신분을 내려놓고 일반 백성처럼 굵은 베옷을 입었음을 알려 준다. 


다시 말해서, 여호와 하나님에게서 온 선포를 듣고 나서 니느웨 왕은 왕위에 앉아 악한 길이나 손으로 행한 강포를 계속한 것이 아니라 수중의 권력을 내려놓고 여호와 하나님 앞에 와서 회개했다는 것이다. 


그때의 니느웨 왕은 군왕의 신분으로 회개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한 보통 백성으로 하나님 앞에 와서 회개하고 죄를 자백한 것이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그뿐 아니라 그는 또 성의 모든 사람들이 그와 마찬가지로 여호와 하나님 앞에 와서 회개하고 죄를 자백하라고 선포했고, 아울러 또 구체적인 안배까지 했다. 


예컨대, 사람이나 짐승이나 소 떼나 양 떼나 아무것도 입에 대지 말지니 곧 먹지도 말 것이요 물도 마시지 말 것이며……힘써 하나님께 부르짖을 것이며 각기 악한 길과 손으로 행한 강포에서 떠날 것이라. 


한 성의 왕으로서 그는 성안에서 가장 높은 지위와 권세를 가지고 있으므로 그가 좋아하는 일은 그 어떤 일이든 할 수 있었고, 여호와 하나님의 선포에 대해 무시하는 태도를 취하거나 혼자만 회개하고 죄를 자백할 수도 있었으며, 성안의 백성들이 어떻게 택하든, 회개하든 말든 상관하지 않을 수도 있었다. 


그러나 니느웨 왕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는 스스로 보좌에서 일어나 베옷을 입고 재에 앉아 여호와 하나님께 회개하고 죄를 자백했을 뿐만 아니라 성안의 사람과 짐승에게 다 이렇게 하라고 명령했으며, 심지어 사람에게 “힘써 여호와께 부르짖으라”고 명령했다. 


니느웨 왕의 일련의 행동은 진정 왕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바를 해낸 것이다. 그의 일련의 행동은 인류 역사상 어떤 왕도 하기 어려운 것이고 하지도 못했던 것이다. 


그의 이런 행동은 인류 역사상 최초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고, 인류가 기념할 만하고 본받을 만한 것이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 





인류 역사상 모든 왕들이 다 백성을 이끌고 하나님께 대적하고 대항했지만, 백성을 이끌고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행한 악을 돌이킴으로 여호와 하나님의 사함을 받고 징벌을 피한 사람은 없었다. 


그러나 니느웨 왕은 백성을 이끌고 하나님께로 돌아섰고, 악한 길과 손으로 행한 강포에서 떠났다. 동시에 그는 또한 왕의 자리에서 내려와 여호와 하나님으로 뜻을 돌이키고 진노를 거두게 하여 성안의 모든 사람들을 살아남고 멸망에 이르지 않게 할 수 있었다. 


니느웨 왕의 행동은 인류 역사상 보기 드문 기적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고, 패괴된 인류가 하나님께 회개하고 죄를 자백한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출처:   하나님을 아는 길 (속편)니느웨 왕의 회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