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f8551e0440949babb949624b04650ee 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2019. 3. 31. 18:31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천국 복음/하나님을 아는 길

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니느웨 성의 왕과 백성들이 하나님의 선포를 들은 후 일련의 일을 했는데, 그들의 표현과 그들이 그런 일을 한 성질은 무엇이냐? 다시 말해, 그들이 한 모든 행위의 실질은 무엇이냐? 그들은 왜 그렇게 했느냐? 하나님의 눈으로 볼 때 그들은 진실로 회개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이 힘써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죄를 자백했을 뿐만 아니라 행하는 모든 악에서 떠났기 때문이다. 그들이 그렇게 한 까닭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그들이 크게 두려워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곧 하려는 일을 믿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금식하고 굵은 베옷을 입고 재 위에 앉음으로써 돌이켜 더 이상 악을 행하지 않을 것을 표시하고자 했고, 여호와 하나님께 노하지 말아 달라고 간구했으며, 여호와 하나님께 그의 결정을 거두고 내리고자 했던 재앙을 거두어 달라고 부르짖었다. 


그들의 모든 표현에서 보면, 그들이 전에 행한 악은 여호와 하나님이 혐오하는 것이고 그들이 곧 훼멸당하게 되는 원인이 됨을 이미 인식하였는데, 그로 인해 모두 철저히 회개하기를 원했고 악한 길과 손으로 행한 강포에서 떠나기를 원했다. 


즉, 그들은 여호와 하나님의 선포를 들은 후 각 사람의 마음속에 모두 두려움이 생겨 더 이상 계속해서 악을 행하지 않았고, 여호와 하나님이 증오하는 일을 하지 않았으며, 또한 여호와 하나님께 그들의 이전 죄악을 용서하고 그들의 과거로 그들을 대하지 말아 달라고 부르짖었다. 







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그때부터 그들은 다시는 악을 행치 않고 여호와 하나님이 분부한 대로 행하기를 원했으며, 더 이상 여호와 하나님을 노하게 하지 않기를 바랐다. 


그들의 회개는 진실한 것이고 철저한 것이다. 그들의 회개는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것이지, 가식적이거나 일시적인 것이 아니었다.


여호와 하나님이 그들에게 노를 발한다는 소식을 들은 후, 니느웨 성의 왕에서 백성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일거일동과 모든 표현 그리고 그들 각자의 결정과 선택,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눈에 분명하고 뚜렷하게 보였다. 


하나님의 마음은 그들의 표현에 따라 변화가 생겼는데, 그때 하나님의 심정은 어떠하였느냐? 성경의 기록을 보면 너는 답을 찾게 된다. 


원문에 이렇게 기술되어 있다. “하나님이 그들이 행한 것 곧 그 악한 길에서 돌이켜 떠난 것을 감찰하시고 뜻을 돌이키사 그들에게 내리리라 말씀하신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니라”, 하나님이 비록 마음을 돌이켰지만 그때의 하나님 마음은 결코 복잡한 것이 아니었다. 







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그는 노하던 데에서 노를 그친 후, 니느웨 성 사람들에게 재앙을 내리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다. 하나님이 말씀한 재앙을 니느웨 사람에게 내리지 않겠다고 그렇게 신속하게 결단을 내린 원인은 하나님이 니느웨 각 사람의 마음속을 살펴보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본 것은 니느웨 사람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진실한 회개와 자백이었고, 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그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진실한 신복이었으며, 그들이 마음 깊이 그들의 악행이 하나님의 성품을 건드렸음을 느껴 그들에 대한 여호와 하나님의 처벌을 두려워하는 것이었다. 


동시에 여호와 하나님은 또 니느웨 사람들이 마음 깊이 여호와 하나님께 부르짖어 더 이상 그들에게 노하지 말고 그 재앙을 피할 수 있게 해 달라는 간구도 들었다. 하나님은 이 모든 사실을 살펴본 후 노가 조금씩 사라졌다. 


그전의 노가 얼마나 컸든지 사람 마음 깊은 곳의 진실한 회개를 보았을 때 하나님의 마음은 사람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 


그는 차마 그 사람들에게 재앙을 내리지 못하였고, 더 이상 그 사람들에게 노하지도 않았으며, 계속해서 그들에게 긍휼과 관용을 베풀어 주었고, 그들을 인도하면서 공급해 주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속편)》에서 발췌









출처:   하나님을 아는 길(속편)하나님의 마음은 니느웨 사람들의 진실한 회개에 감동되었다